신흥사랑주택실버복지관

활기찬 생활,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갑니다.

보도자료

알림마당 > 보도자료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심포지엄 개최(2023.10.12)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51회 작성일 23-10-17 10:06

본문

세종충남대병원, ‘세종시 보건의료 수요·인프라의 현재와 미래’ 발전방안 모색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은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 회의·전시동 4층 중연회장에서 2023년 세종권역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세종시 보건의료 수요·인프라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필수보건의료의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공공보건의료와 관련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세종시 공공보건의료의 현황과 과제를 공유한 뒤 연계체계 강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세종권역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서제희 총괄교수가 ‘세종시 보건·의료·복지 수요와 인프라 현황 및 시사점’에 대한 기조 발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세종응급의료지원센터 유승 센터장(세종시 응급의료현황),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부 한지연 연구위원(세종시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위한 지역진단),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 원근희 센터장(세종시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 현황)이 주제발표를 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충남대학교병원 안순기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이 좌장을 맡아 ‘세종시 보건·복지·의료 발전 방향’을 주제로 국립중앙의료원 유원섭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장, 세종충남대병원 오세광 응급의료센터장, 세종시 이미정 보건의료정책팀장, 신흥사랑주택 이상오 실버복지관장, 세종시교육청 학교안전과 박옥남 장학관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계철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완결적 필수의료 제공 체계를 견고히 구축하고 세종시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세종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체 및 심포지엄을 개최해 필수보건의료 문제를 해결하고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